우리 호성초등학교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우리는 항상 친절한 말씨와 공손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우리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생을 위하는 마음으로 학교운영을 합리적으로 하겠습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우리는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인성지도 그리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우리는 불친절하거나, 부당한 교육 또는 행정처리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이를 즉시 시정하고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이를 공표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서비스헌장 공통 이행 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가. 방문고객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에는 각 실별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교육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
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거나 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
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10분 이내에 만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나. 전화고객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학교 교사(행정직)
○○○입니다.” 라
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
려놓겠습니다.
다. 우편·팩스·인터넷 고객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고객께서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우편·팩스·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가.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학교 홈페이지에 민원사무처리안내 및 민원서식 정보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홈페이지(http://www.hoseong.es.kr) > 알림마당 > 행정소식 > 행정정보공개
나.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가. 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나.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학교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1회 지적 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2회 지적 시 주의 조치하며,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3회 이상 누적 시 경고 또는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다. 고객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사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4.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
가. 우리 학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 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학교신문, 가정통신문)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5. 고객 의견제시 방법과 절차
가. 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에 검토·확인하여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나.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 또는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연락처
부서명
처리업무
담당
연락처(전화번호)
교육기획부
학교교육과정,행사,의무취학,생활기록부등
오OO
452-5204
연구혁신부
학부모 공개수업, 교원능력개발평가 등
박OO
교육과정부
학교교육과정 등
박OO
과학정보부
과학,환경업무,영재학급 등
김OO
윤리안전부
생활지도,안전교육 등
김OO
체육부
각종대회출전, 컵스카웃 보건, 급식 등
송OO
유치원
유치원교육과정 및 종일반 등
김OO
458-6692
교육행정실
제증명발급, 발전기금 등
장OO
453-8437
주 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동 호계3동 820 번지 (우 431-083)
홈페이지 : http://www.hoseong.es.kr 팩스 : 458-0245
6. 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드리는 사항
우리 호성초등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하오니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서비스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서비스헌장 사진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
기 바랍니다.
부서별 교육서비스헌장 이행기준
1. 교무실 : 교육서비스헌장
학교홈페이지 ‘호성동시마당’을 구축·운영하여 웹상에서 학년별로 단계에 맞는 동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시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불러일으키고,
동시행사 참여율
도
2013
2014
동시행사 참여율(%)
100
100
줄넘기 인증제를 통하여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줄넘기 유산소 운동의 경험을 운동의 생활화로 자연스럽게 유도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여 기초체력 향상을 돕겠습니다.
줄넘기 인증 퍼센터
연 도
2013
2014
줄넘기 인증(%)
98
100
2. 병설유치원 : 교육서비스헌장
신입 원아는 원서 제출자 중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의 자녀를 모집정원의 50%까지 비공개로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정원에 대해서는 학부모님께서
직접 참여한 가운데 공정하고 투명하게 취원 대상자를 선발하겠습니다.
3. 교육행정실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제증명 발급을 위해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도서관을 개방하여 처리 시간 동안 민원인의 소중한 시간이 낭비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